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스토어 상품페이지 이미지 각각 잘라내어 860픽셀 저장하기( 포토샵+포토스케이프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비즈니스 & 경제 2020. 1. 2. 00:22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를 진행하다보면 위탁업체에서 제공하는 사진을 통체로 올리게 되면 사진 안에 있는 글자들이 글자로 인식되지 않아 검색최적화에 도움을 줄 수 없게 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사진을 한장, 한장 가로, 세로 860픽셀로 다 맞춰서 저장해야하는데 이것이 그림판과 포토스케이프만을 가지고 하면 굉장한 노가다입니다. 특히 사진이 많은 경우 힘듭니다.

     

       포토샵이 있다면 우린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을 열어봅시다.

     

     

       편집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파일을 열었으면 Art키를 누른채 마우스휠을 위쪽으로 돌려 저장하고저 하는 이미지를 확대시킵니다.

     

       확대시킨 상태에서 사각형 윤곽 선택 도구(단축키 M)을 통해 저장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드래그하여 선택해줍니다. 선택된 상태에서 Shift + Ctrl + J 를 누르면 선택된 영역만 레이어가 오려져서 생성됩니다.

       레이어 1이 생성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분리가 필요한 이미지를 모두 레이어로 저장합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배경이 선택된 상태에서 Shift + Ctrl + J 단축키를 이용하여 레이어를 오려야 오려집니다. 왜냐하면 레이어 1은 내가 선택했던 영역만 오려졌기 때문에 내가 2번째로 오리려는 다른 영역은 빈영역이기 때문에 오릴 수가 없는 것입니다.

       레이어 2가 생성된 모습

       

       이제 레이어 1을 선택한 뒤에 레이어 1이 제대로 선택되었는지를 확인하는 차원에서 다른 레이어들을 숨깁니다. 레이어 숨김/표시 버튼 (눈 모양)누른채로 아래로 내리면 레이어1을 제외한 레이어와 배경이 숨겨집니다. 이렇게하면 레이어1이 어떤 영역이 오려졌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레이어1이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PNG로 빠르게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서 PNG 파일로 하나씩 선택된 레이어들을 순차적으로 저장하면 1단계가 완료됩니다.

     

     

       이제 여러분들에게 익숙한 포토스케이프를 열어 사진편집 기능으로 들어갑니다.

       들어가서 파일을 불러오고 크기조절 옆 옵션 선택버튼을 열어

       긴축조절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긴축이 현재 800으로 되어 있는데 픽셀을 860으로 값을 고치고 확인버튼을 눌러 긴축을 늘립니다.

     

     

       그리고 Ctrl + S 키를 눌러 저장창을 열어 Enter키를 눌러 저장하면 끝입니다.

     

       이렇게 여러개의 사진을 따로 저장해야할 때 그림판을 열고 복사하여 그림판을 새창에 또 열어 붙여넣고 또 다시 원본이미지로 돌아가 다시 영역선택후 복사하고 그림판 새창 열어서 붙여넣고 언제 이 짓을 하고있겠습니까...

     

       이 방법보다 더 좋은 방법을 아시면 그 방법으로 하시고 그림판 노가다 하신분들은 포토샵을 구매하셔서 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노동시간을 돈으로 환산해보시면 어떤 것이 경제적인지 알 수 있을 겁니다. 도움이 되셨길..

     

Designed by Tistory.